2022.01.25 (화)

기억해줘

위드 코로나 (With COVID-19)

URL복사

 이번 달 초부터 시작된 '위드 코로나!' 이 위드 코로나에 대해서 좀 더 정확히 되집어 보자!  

 

 '위드 코로나'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경제 및 사회적으로 펜데믹 상채로 치닫는 우리 사회를 살리기 위해 시작되었다. 국민들의 백신 접종률이 70% 이상 증가한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는 완화하지만, 위중증 환자에 대해서는 집중 관리하는 신개념 방역체계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현재로서는 완전한 종식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코로나19에 대해서, 감기에 대처하는 현재의 개념을 적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정부에서 발표한 따르면, 위드 코로나는 총 3단계로 시행이 될 예정이다. 단계별로 6주간 시행되며, 시행 결과를 근거로,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갈지? 말지?를 결정한다고 한다.

△ 1단계 : 현재 가장 시급한 생업 시설의 운영 제안 완화를 시행 (학원 , 영화관 , 식당 , 카페 , pc방 노래방 등의 생업 시설에 시간제한을 해제 , 유흥시설 . 콜라텍은 24시까지만 허용 )

△ 2단계 : 대규모 행사를 허용

△ 3단계 : 사적 모임에 대한 제한을 전면 해제 

 

 하지만, 위드 코로나는 마스크를 완전히 벗는 것이 아니다. 가끔 교실과 체육관에서 마스크를 벗는 학생들이 종종 있는데, 마스크를 벗는 것은 아직까진 위험하다. 위드 코로나 3단계가 시행되기 전까지는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해야 하고, 혹시라도 사람 많은 곳에서 마스크를 벗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