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6 (화)

독자투고란

해외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우리 브랜드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나요?

 

 우리들은 아주 많은 브랜드들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우리가 접하고 있는 브랜들 중에는 해외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는 국내 브랜드인 것들이 있다.

 

지금부터 이 브랜드들을 알아보자!

 일단 해외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의 차이는 무엇일까? 다들 알다시피, 브랜드의 저작권이 국내이냐? 해외이냐? 차이이다. 즉 브랜드를 만든 기업의 나라가 어디인가 차이이다.

 

 

 △ 첫 번째, 내셔널 지오그래픽 어패럴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미국의 다큐멘터리 채널이다. 이 브랜드는 국내 기업 '더 네이쳐 홀딩스'가 계약을 해서, 현재 전 세계에서 유일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의류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두 번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국내기업 'F&F'와 계약을 했다. F&F는 원래 '더 도어'라는 아웃도어 사업을 진행하다가 실패하고, 현재는 디스커버리와 계약하고 국내 유통만 하고 있는 중이다.

 

 △ 세 번째, MLB

이 브랜드도 'F&F'와 계약했다. 미국 메이저리그의 정신과 역사를 패션으로 재 해석함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심지어 이 브랜드는 해외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해외에도 진출을 하고 있다.

 

 △ 네 번째, FILA

FILA는 원래 이탈리아의 회사였다. 처음에는 속옷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인기가 점점 많아지면서 스포츠웨어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마케팅 실패와 과도한 투자로 사업이 어려워졌다. 이 때, 휠라코리아 '윤윤수' 대표가 본점을 인수해, 현재는 국내가 소유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해외 브랜드로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국내 브랜드인 것들을 알아보았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LB와 FILA가 국내 브랜드라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는가? 이 브랜드들 외에도, 우리가 해외 브랜드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국내에서 성장한 국내 브랜드들도 많이 있다. 궁금하다면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란다.